21세기 문화수도, 세계로 열린 도시 인천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시민의 문화와 예술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합니다.
새얼회
새얼문학회
문화지원사업
새얼문화재단 장학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친목동아리 새얼회는 재단 장학사업의 지속적인확대에 따라 고교 졸업 후 대학 진학 및 사회에 진출한 장학생을 중심으로 한 모임으로 지난 1989 5월 27일 결성되어 2021년 현재 2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얼회는 새얼문화재단의 각종 행사 현장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새얼 이념 구현에 동참하고, 역사기행 등의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자율적인 모임입니다.
새얼문학회는 새얼문예창작교실을 수료한 회원들이 뜻을 모은 문학동인 그룹입니다. 1999년 발족한 이래 새얼문학회는 해마다 동인지 『새얼문학』을 발간하고 있으며, 새얼문화재단의 자원봉사 활동은 물론 봄가을로 문학기행, 문학인 초청특강, 작품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문화진흥을 위한 학술연구활동, 각종 전시회, 공연 사업 등 21세기 문화 수도 인천을 건설하기 위해 새얼문화재단에서는 각종 행사를 지원, 주관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도시, 아름다운 사람이 사는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새얼문화재단이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원단체명 에세이포레, 내항문학, 새얼문학회, 삼랑성역사문화축제,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 등